본문 바로가기
노래/노래 추천

[노래추천] 나만 알고싶은 인디노래 모음 1

by chanmul 2022.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찬물입니다.
코로나 시국에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전 얼마 전에 동선이 겹쳐서 자가격리 중에 있어요 ㅠ
연락 온 당일에 바로 검사받고 음성 나오긴 했는데
10일간 자가격리를 해야 하더라고요
혼자 있으니까 심심하기도 하고... 답답하기도 하고...
그래서 계속 노래 들으면서 버티고 있어요 ㅎㅎ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인디 노래들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항상 주제에 맞춰서 노래를 추천드렸었는데
추천에서 아쉽게 빠진 곡들이나
주제에 좀 애매하게 안 맞았던 곡들을
추천드리지 못해 좀 아쉬웠거든요!!


첫 번째 노래는 얼마 전에 추천했던
검정치마라는 가수의 혜야라는 노래입니다.
검정치마의 노래들을 포스팅하면서
좋은 노래가 너무 많아가지고
무슨 노래를 골라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그중에 한곡입니다.

https://youtu.be/B5cvbwOmfY0

 


가사

난 너랑 있는 게 제일 좋아
난 너랑 있는 게 제일 좋아

보고플 땐 금방 건너던
강이 바다가 돼 넘쳐도
괜찮았었는데 이젠 아닌가 봐

새벽에 밟으면 4시간 반
근데 어느 때보다 더 멀게 느껴져

그녀를 멀리 보내는 날이면 항상
오랜만이라는 전화가 흔한 편이죠
하나씩 거절할 때면 난 정말 대단해
약속은커녕 안부조차 물은 적 없었죠

어떻게 한 번도 실수를
안 할 수가 있냐고
비웃어도 난 괜찮은걸요

그녀를 멀리 보내고 돌아오는 길
해 떨어지길 기다리다 빙 둘러왔죠
아무렇지 않게 혼자서 밥을 먹고요
불을 다 끄고 tv 켜고 난 잠에 들겠죠

나보고 차라리 거짓말을 하는 게 낫다고
안 믿으면 어쩔 건데요

난 너랑 있는 게 제일 좋아
난 너랑 있는 게 제일 좋아
난 너랑 있는 게 제일 좋아
난 너랑 있는 게 제일 좋아


반응형

두 번째 곡은 어나더어스의 새벽이라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쓸쓸한 밤 혼자 듣기 좋은 노래들을
포스팅했을 때
같이 추천하고 싶었던 노래에요

저도 이 노래로 어나더어스라는 가수를 처음 알게 되었고
노래가 너무 좋아서 한동안 계속 들었었던 거 같아요

https://youtu.be/FmJeo3djM_M

 


가사

나는 깊은 바다
바닥에 혼자 남아있었던 거야
너무 오랫동안

너를 만나기 전까지
내가 살아온 세상은
얼어붙은 사막이었었는데

그래 너는
인부들마저 떠나버린
내 동굴에 색을 주는 오로라야

초마다 빛이 변하는 이곳에서
너만이 나를 재우는 이불이야

woo

나는 깊은 바다
바닥에 혼자 남아있었던 거야
너무 오랫동안

밤새 날 위해 부르던
네 노랜 아직도 남아서
네가 떠난 방향으로 날 일으키는데

그래 너는
나조차 나를 버려뒀던
내 무덤에 꽃을 피운 눈물이야

세상을 잊어버린 내 창문 틈에
아침을 가져와 준 태양이야

woo
woo

나 밤새 방 불 깜빡이며 말을 걸 거야
나만은 대답 없는 너를 포기하지 않아
나 밤새 방 불 깜빡이며 말을 걸 거야
너에게

나 밤새 방 불 깜빡이며 말을 걸 거야
나만은 대답 없는 너를 포기하지 않아
나 밤새 방 불 깜빡이며 말을 걸 거야
너에게 너에게

woo
woo


세 번째 곡은 데이먼스 이어의 yours라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먼저 추천드렸던 두 곡과는 다르게
밝은 노래에요
뭔가... 첫사랑 느낌?

목소리도 좋고 가사도 귀엽고 기분이 좋아지는 노래에요

https://youtu.be/dgZlLjfh6q4

 


가사

내가 손을 잡을게
너는 힘을 빼도 돼
그저 복사꽃 핀 거릴 걷자

너의 마음이 녹아
우리 밤을 합치면
무너진 달을 세워놓자

가끔 너의 모습은
봄날의 낮과 밤 같아
따스하다가도 차갑곤 해

또 넌 맑은 하늘에
내리는 소나기 같아
넌 대체 내게 뭐를 원해

그대여 난
솔직히 좀 싫어
그대는 내가 없더라도
아무렇지 않은 게


나의 모든 하루를 바꿔
난 그렇게 또
두 눈을 감고 마네

그대여 난
솔직히 좀 싫어
그대는 내가 없더라도
아무렇지 않은 게


나의 모든 하룰 바꿔
난 그렇게 또
두 눈을 감고 마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