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노래 추천

[노래추천] 내가 좋아하는 검정치마 노래모음

by chanmul 2022.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찬물입니다.
제가 사는 곳은 날씨가 그렇게 춥지 않아 좋은데
여러분들이 사시는 곳은 어떠신가요? 많이 추우신가요?

전 춥지 않아 좋긴 하지만 그래도
가끔은 제가 사는 이곳에도 눈이 왔으면 좋겠어요.
많이 오면.. 문제긴 하지만요 ㅎㅎ

오늘은 제가 최근에 가장 많이 듣고 있는
검정치마라는 가수의 노래를 가져왔어요.


첫 번째 노래는 EVERYTHING이라는 노래에요
검정치마라는 가수를 알게 된 건 꽤 되었지만
노래를 찾아 듣진 않았는데요
우연히 노래를 듣고 너무 좋아서
바로 재생목록에 추가했던 노래에요

혼자 산책하면서 들으면 기분이 좋아져서
최근에 제일 많이 듣는 노래에요

https://youtu.be/Aq_gsctWHtQ

 


가사

you are my everything
my everything
my everything

you are my everything
my everything
my everything

비가 내리는 날엔
우리 방 안에 누워
아무 말이 없고

감은 눈을 마주 보면
모든 게 우리 거야

조금 핼쑥한 얼굴로 날 찾아올 때도
가끔 발칙한 얘기로 날 놀래킬 때도

you are my everything
my everything
my everything

you are my everything
my everything

넌 내 모든 거야
내 여름이고
내 꿈이야
넌 내 모든 거야
나 있는 그대로 받아줄게요


반응형

두 번째 노래는 나랑 아니면이라는 노래에요
이 노래를 듣고 있으면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거 같아요

이 노래는 꼭 노래방에서 불러보고 싶네요 ㅎㅎ

https://youtu.be/0dRo5Kbgx6c

 


가사

야 나랑 놀자
밤늦게까지 함께 손뼉 치면서
나랑 마셔
너와 나의 몸이 녹아내리면
나랑 걷자
저 멀리 까지 가다 지쳐 누우면
나랑 자자
두 눈 꼭 감고 나랑 입 맞추자

나랑 아니면
누구랑 사랑할 수 있겠니
나랑 아니면
어디에 자랑할 수 있겠지
나랑 아니면

야 나랑 놀자
어디 가지 말고 그리울 틈 없도록
나랑 살자
아주 오랫동안 우리 같이 살자

나랑 아니면
누구랑 사랑할 수 있겠니
나랑 아니면
어디에 자랑할 수 있겠니
나랑 아니면

아무렇지 않게 넌 내게 말했지
날 위해 죽을 수도, 죽일 수도 있다고
알아, 나도 언제나 같은 마음이야 baby
아마도 우린 오래 아주 오래 함께할 거야


세 번째 노래는 하와이 검은 모래라는 노래에요
이 노래는 레트로한 반주에
검정치마만의 감성이 듬뿍 담긴 노래에요

오늘따라 설명이 좀 많이 부족한 거 같은데
그만큼 말이 필요 없는 노래란 뜻이겠죠??


https://youtu.be/b4Cy1OkrgUo

 


가사

그대가 가고 싶은 섬 나는 못 가요
알다시피 내 지은 죄가 오늘도 무겁네요
우리가 알던 그 장소는 무덤이 되었겠죠
추억을 고이 덮은 채 무궁화가 한가득
태평양 저 멀리 피었네

그대가 가고 싶은 섬 나는 못 가요
보다시피 내 발은 여기 아직 묶여있어요
우리가 듣던 그 파도는 돌아오지 않아요
손잡고 걷던 밤바다 검은 모래 위엔
부서진 유리만 남았네

오, 작년의 그늘이 나를 따라와요
드디어 내 그림자가 되려나 봐요
하지만 한 줌 햇살도 나는 못 가져가요
내 방은 작은 공기도 움직이지 않는 걸요

우리가 알던 그 장소는 무덤이 되었겠죠
추억을 고이 덮은 채 무궁화가 한가득
태평양 저 멀리 피었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