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노래 추천

[노래추천] 내 마음을 울린 최백호의 노래모음

by chanmul 2021. 1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찬물입니다.
오늘은 낭만가객이라고 불리는
최백호님의 노래들을 가져왔습니다!

우연히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듣게 되어
너무 좋아서 꾸준히 듣고 있는 노래들인데요
최백호님의 목소리가...
제가 설명할 수 없는 그... 연륜...?
모르겠고 너무 좋아서 꼭 추천드리고 싶었어요!



첫 번째 노래는 에코브릿지가 작사 작곡하고
최백호님이 부르신
부산에 가면이라는 노래인데요

좋은 노래와 가사에 최백호님의 목소리가 더해지니까
깊은 감성이 느껴지더라고요.

https://youtu.be/VcnD6Q3DAu0

노래를 들으며 뮤직비디오를 보고 있으면
뭔가... 할아버지의 옛날이야기를
듣고 있는 느낌이랄까요...



가사

부산에 가면
다시 너를 볼 수 있을까

고운 머릿결을
흩날리며 나를 반겼던

그 부산역 앞은
참 많이도 변했구나

어디로 가야 하나
너도 이제는 없는데

무작정 올라간 달맞이 고개엔
오래된 바다만 오래된 우리만

시간이 멈춰 버린 듯 이대로
손을 꼭 잡고
그때처럼 걸어보자

아무 생각 없이 찾아간 광안리
그때 그 미소가
그때 그 향기가

빛바랜 바다에 비쳐 너와 내가
파도에 부서져
깨진 조각들을 맞춰 본다

부산에 가면


반응형

다음 노래도 마찬가지로 에코브릿지가 작사 작곡하고
최백호님이 부르신
바다 끝이라는 노래입니다.

이 노랜 듣다 보면 왜인지 모르게
쓸쓸해지는 느낌이랄까요...

https://youtu.be/GhjtRvanFas

 



가사

먼 아주 멀리 있는
저 바다 끝보다 까마득한

그곳에 태양처럼 뜨겁던
내 사랑을 두고 오자

푸른 바람만 부는
만남도 이별도 의미 없는

그곳에 구름처럼 무심한
네 마음을 놓아주자

아름다웠던 나의 모든
노을빛 추억들이
저 바다에 잠겨 어두워지면
난 우리를 몰라

짙은 어둠만 남은
시작도 그 끝도 알 수 없는

그곳에 물결처럼 춤추던
너와 나를 놓아주자

아름다웠던 나의 모든
노을빛 추억들이
저 바람에 날려 흐트러지면
난 우리를 오

아름다웠던 나의 모든
노을빛 추억들이
저 바다에 잠겨 어두워지면
난 우리를 몰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