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노래 추천

[노래 추천] 나만 알고 싶은 인디 노래 모음 3

by chanmul 2022. 6.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찬물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가장 잘 듣고 있는

인디 노래들을 추천해드리려 해요

 

벌써 3번째 인디 노래 추천인만큼

빠르게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노래는 너드커넥션이라는 밴드의

'좋은 밤 좋은 꿈'이라는 노래입니다.

 

저도 최근에 알게 된 노래인데

나온지는 1년 정도 된 노래예요

 

어쩌다가 우연히 듣게 되었는데

음색이 좋으니까 저도 모르게 빠져들었달까요

 

그대로 제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이 되었고

매일 10번 이상은 듣고 있는 거 같아요 ㅎㅎ

 

 

https://youtu.be/g-rZeTNIw7E


가사

 

 

저 많은 별을 다 세어 보아도

그대 마음은 헤아릴 수 없어요

 

그대의 부서진 마음 조각들이

차갑게 흩어져 있는 탓에

 

그댄 나의 어떤 모습들을

그리도 깊게 사랑했나요

 

이제 내가 해줄 수 있는 건

좋은 밤 좋은 꿈 안녕

좋은 밤 좋은 꿈 안녕

 

시월의 서늘한 공기 속에도

장미향을 난 느낄 수가 있죠

 

오월 어느 날에 피었던

빨갛던 밤을 기억하거든요

 

그댄 나의 어떤 모습들을

그리도 깊게 사랑했나요

 

이제 내가 해줄 수 있는 건

좋은 밤 좋은 꿈 안녕

 

까만 밤이 다 지나고 나면

이야기는 사라질 테지만

 

이름 모를 어떤 꽃말처럼

그대 곁에 남아 있을게요

 

나는 그대 어떤 모습들을

그리고 깊게 사랑했었나

 

이제 내가 해줄 수 있는 건

좋은 밤 좋은 꿈 안녕


두 번째 노래는 새소년이라는 밴드의

'난춘'이라는 노래입니다

 

저는 새소년이라는 밴드를

놀면 뭐하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음색이 특색 있고

뭔가 새소년만의 음악을 하는 느낌이라

점점 빠져들게 된 거 같아요

 

그리고 보컬이신 황소윤님의

기타 솔로를 보면... 반할 수밖에 없어요

너무너무너무 멋있거든요 ㅎㅎ

 

노래만 듣는 것도 좋지만

공연 영상을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https://youtu.be/KsznX5j2oQ0

가사

 

 

그대 나의 작은 심장에

귀 기울일 때에

 

입을 꼭 맞추어

내 숨을 가져가도 돼요

 

저무는 아침에 속삭이는 숨

영롱한 달빛에 괴롭히는 꿈

 

네 눈을 닮은 사람

그 안에 지는 계절

파도보다 더 거칠게 내리치는

 

오 그대여 부서지지 마

바람 새는 창틀에 넌 추워지지 마

 

이리 와 나를 꼭 안자

오늘을 살아내고 우리 내일로 가자

 

내가 너의 작은 심장에

귀 기울일 때에

 

입을 꼭 맞추어

어제에 도착했습니다

 

오 그대여 부서지지 마

바람 새는 창틀에 넌 추워지지 마

 

이리 와 나를 꼭 안자

오늘을 살아내고 우리 내일로 가자

 

오 그대여 부서지지 마

바람 새는 창틀에 넌 추워지지 마

 

이리 와 나를 꼭 안자

오늘을 살아내고 우리 내일로 가자


세 번째 노래는 검정치마의

'내 고향 서울엔'이라는 노래입니다

 

제 노래 추천 모음집엔

검정치마의 노래가

가장 많지 않을까 싶은데요

 

추천을 안 할 수는 없으니까....

ㅎㅎ

 

앞에 소개드린 두 곡과는 다르게

가볍게 듣기 좋고 따뜻한 느낌의 노래예요

 

전 서울에 살지도 않는데

계속 흥얼거리는 거 보면

중독성도 꽤 있는 거 같아요 ㅎㅎ

 

https://youtu.be/osdysFalds4

가사

 

 

부산 집 화단엔

동백나무 꽃이 피었고

내 고향 서울엔 아직 눈이 와요

 

안부를 물어볼 때면

틀리지 않고 말할 수 있죠

거긴 벌써 봄이 왔군요 하지만

 

내 고향 서울엔 아직 눈이 와요

눈 비비며 겨울잠을 이겼더니

 

내 고향 서울엔 아직 눈이 와요

쌓여도 난 그대로 둘 거예요

 

발 디딜 틈 없는 명동거리로

그대 살던 홍대 이층 집 뜰에

 

우리 할아버지 산소 위로

조용히 쌓여만 가네

 

내 고향 서울엔 아직 눈이 와요

얼었던 내 마음도 열 틈 없이

 

내 사랑 서울엔 아직 눈이 와요

쌓여도 난 그대로 둘 거예요

쌓여도 난 그대로 둘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