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시험 후기]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후기

by chanmul 2022.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찬물입니다.
얼마 전에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을 보고
1급으로 합격하게 되어서
오늘은 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먼저 잠시 자랑부터 할게요 ㅎㅎ

히히

사실 군입대 전에 시험 응시를 했었는데
공부를 너무 안 해서 그런지 불합격했었거든요

제대 후에 복학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서
시험 응시를 했던 건데
다행히 열심히 한만큼 결과가 좋았어요!

제가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도움되었던 건

최태성님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영상

최태성님의 무료 한국사 영상과

별별 한국사 문제집

별별 한국사 문제집이었어요

저번 시험 땐 교재가 없이 영상만 보고 공부했었는데
이번엔 교재를 이용해서 공부를 하니까
확실히 편하고 쉽더라고요.

그리고 시험 보기 일주일 전에 봤던

7일의 기적

7일의 기적 영상까지....

진짜 저의 한국사 1급은
최태성님이 만들어주신 게 아닌가..
생각할 정도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ㅎㅎ

반응형

그리고 저에게 동기부여를 해준 영상이 있는데요

파비앙님의 한능검 1급 합격 후기 영상

파비앙님의 한능검 1급 합격 후기 영상이었어요

우리나라 사람이 아닌데도
우리나라 역사에 관심을 가지고
거기에 그치지 않고 시험에 응시해서
1급에 합격한 모습을 보고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면서도
자극이 많이 되더라고요.

꼭 붙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던 거 같아요 ㅎㅎ

한능검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팁을 드리자면

귀찮아도 혹은 알고 있는 내용이더라도
꼭 끝까지 짚고 넘어가야 덜 헷갈리는 거 같아요

그리고 알고 있는 것과 문제를 푸는 것은 또 달라서
강의 영상을 다 보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문제도 많이 풀어봐야 확실하게 붙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시험을 준비하는 기간을 너무 길게 잡는 것도
도움이 되진 않는 거 같아요

저의 경우엔 공부를 하면 할수록
더 헷갈리는 부분이 생기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 달 딱 잡고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을 거 같아요 ㅎㅎ

마지막으로 굳이 교재를 사야 하나 하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는데
전 확실히 교재가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전 교재를 구입하는 걸 추천드릴게요 ㅎㅎ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
준비하신 만큼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